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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태광주방그릇마트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로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도킹X" 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몰"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대리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ID)를 부여 받아 고객에게 견적을 보내거나 마켓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는 등 고객을 찾기 위한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대리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대리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대리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3.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1조 구매신청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ㆍ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2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4조 수신확인통지ㆍ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 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2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3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5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7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서비스 이용 희망자의 이용약관의 확인과 명시적 의사표시를 통해 성립됩니다.
  3. 이용 계약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기업(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등)이 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됩니다.

제28조 서비스이용

      1. "태광주방그릇마트"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파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개별 판매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행,계약사항 등과 관련한 의무와 책임은 거래당사자에게 있습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제29 조 (서비스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에게 대리점의 견적 정보 제공
  2. 고객의 요청서를 대리점 회원에게 제공
  3. 대리점에게 마켓 상품 등록 및 판매 수단 제공
  4. 고객에게 마켓 상품 구매 중개
  5. 기타 관련 부수적 서비스

제3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사이트 및 이메일, SMS, DM 발송 등 각종 매체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 이메일, SMS, DM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31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단)

  1. 회사는 정기점검, 보수, 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전,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트는 회원에게 제11조의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2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사이트 화면 또는 회원가입 시 제출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상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3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숨고 내의 메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가입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처리를 합니다.
  2. 회원 탈퇴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숨고 캐시를 적립, 사용한 경우
    5.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6.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4 조 (도킹 캐시 사용 및 보상)

  1. 도킹X 캐시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할 때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숨고 캐시는 보상이 필요할 경우 숨고 서비스 내에서 유료 결제 서비스마다 보상 정책에 대한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35 조 (견적 발생 비용)

  1. 대리점 회원은 고객이 작성한 요청서를 열람하고, 고객에게 자신이 제공할 수 있는 용역에 대한 견적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작성한 요청서의 유효기간은 48시간이며, 해당 시간 내에 견적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견적 발송은 유료이며, 대리점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견적 발송 서비스 대금을 결제하고 견적 발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견적 발송에 대한 대금은 도킹X 캐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3. 견적 발송 서비스 대금은 대리점 회원과 고객 간 원활하고 정확한 매칭을 위하여 서비스의 종류, 지역, 고객의 요청서 밀집도 등 제반 조건에 따라 차등 산정됩니다. 회사는 대리점 회원이 각 견적을 발송하기 전에 지불하여야 하는 대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 고지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고 견적을 발송함으로써 고수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6 조 (미확인 견적 건에 대한 보상)

  1. 견적이 발송된 이후 48시간동안 해당 견적에 대해 고객이 아무런 반응이 없을 경우 (견적이 전달된 채팅방에 진입하지 않았을 때), 고수 회원은 견적 발송에 지급된 비용을 보너스 캐시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제 37 조 (대리점 캐시의 구매 및 환불)

  1. 대리점 회원은 견적 발송 및 고객과의 추가 인터랙션을 사용하기 위하여 도킹X 캐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견적 발송 시 대리점회원의 지역과 제공 서비스에 따라 차등 산정되는 견적 발송 비용에 비례하여 도킹 캐시 스토어 상품군 내역이 보여지게 됩니다.
  2. 대리점회원은 충전 캐시를 구매 후 지급받은 날로부터 5년 간 미사용 도킹X 캐시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하고, 해당 충전 캐시를 구매하기 위해 지급한 대금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대리점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리점 회원이 결제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대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PG사를 통한 실질적인 결제 취소는 신용카드 및 휴대폰결제의 경우에는 약 3 내지 5 영업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제 3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와 같이 부득이한 경우 회사는 3영업일 내에 고수 회원의 계좌로 금원을 송금하는 방식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1. 카드결제 시점으로부터 1년이 경과한 경우
    2. 휴대폰 소액결제 당월 전액 환불이 아닌 경우
    3. 기타 결제수단으로 환불이 불가한 경우
  5.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 대리점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6. 제1항 또는 제5항에 의한 도킹X 캐시 환불 시 해당 숨고 캐시 구매에 대한 혜택으로 회사가 대리점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한 숨고 포인트는 전액 소멸됩니다.
  7. 상법 제 64조(상사시효)에 근거하여 회원이 구매한 충전 캐시는 도킹X의 최종 이용일로부터 이용내역 없이 60개월이 경과한 이후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8. 회원의 등록정보가 허위 정보로 판명되거나 가입 조건 서비스 이용 조건에 부합되지 않는 점이 판명될 경우 징계 및 강제 탈퇴가 되며 회원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9. 회원이 자진탈퇴로 인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잔여 충전 캐시 및 보너스 캐시는 자동으로 소멸되어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38 조 (도킹X 캐시 대금지급방법)

  1. 대리점 회원은 도킹X 캐시의 구매에 대한 대금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지급합니다.
    1. 신용카드 (간편)결제
    2. 휴대전화 (간편)결제
    3. 선불카드
    4. 실시간 계좌이체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회사가 추가 지정한 결제수단 (예: 문화상품권, 쿠폰, 기타 제휴포인트 등)
  2. 회사는 대금의 결제를 직접 처리하지 않으므로 고수 회원이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및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9 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40 조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거래의 안정성을 위해 해당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른 이용자의 약관 위반 행위에 가공하거나 공모한 이용자 또는 약관 위반 행위를 돕거나 그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이용자에 대해서도 해당 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이용제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 등 알림을 통해 통보하며 회원이 연락 두절 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통보 할 수 있습니다.
  4. 계정 공유 중 제 3자가 이용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약관 위반 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이용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1. 상업적 광고 행위
      “상업적 광고 행위” 란 채팅, 프로필, 게시글 등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음란사이트 광고 행위
      - 피라미드, 금융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 위법, 위조 등이 가능한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2. 사행 행위
      “사행행위” 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불법 도박 사이트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 사회통념상 납득되지 않는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3. 버그 및 제한사항 악용
      “버그 및 제한사항 악용” 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고의로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이득을 얻고, 서비스 내 경제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예) 고용건수 오류를 이용하여 반복적으로 이를 획득하는 행위
      - 고의로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예) 리뷰 작성을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고의적 악성 리뷰를 작성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 고의로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예) 프로그램 오류를 이용하여 서버를 다운 시키는 행위
    4. 어뷰징
      “어뷰징” 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고의로 리뷰 및 고용 수 등을 조작하는 행위
      - 일반적으로 서비스에 통용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재화를 늘리는 행위
      - 비정상적으로 시스템 설계상 제한을 회피하여 이익을 취하는 행위
      - 시스템상 허용되지 않는 방법으로 다른 이용자의 평판 이익을 늘리는 행위
    5. 불건전 언어 사용
      “불건전 언어 사용” 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욕설, 비/속어 등을 사용하는 행위
      - 음란한 단어나 노골적인 성 묘사 등을 통해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이나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현실에 대한 위협이나 상대방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표현이나 통신을 하여 상대방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 제3자의 명예, 초상권, 개인정보를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 훼손할 목적의 내용이 포함된 대화 등 이에 준하는 행위
    6. 불건전 이름(닉네임) 사용
      “불건전 이름 사용” 이란 온라인 문화를 저해하거나 관계 법령 및 사회질서와 미풍 양속을 저해하는 내용과 욕설 또는 음란한 내용으로 만든 이름, 비즈니스 네임 등을 포함하여 명명 된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숨고 직원 및 관리자 또는 제3자를 사칭하는 행위
      - 욕설, 비/속어 등을 사용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이나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관련 계정의 닉네임 등은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명의도용
      “명의도용” 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8. 결제도용
      “결제도용” 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타인의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 등을 결제하는 행위
    9. 불건전 게시물 게시
      “불건전 게시물 게시” 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저작권, 특허 등)를 침해하는 게시물
      - 본인/타인의 개인정보(신상정보, 위치, 연락처, 이메일 등)이 포함된 게시물
      - 다른 사람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거나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하는 게시물
      - 다른 사람을 비방하거나 음해하는 목적의 게시물(인신공격, 루머 포함)
      - 영리 목적의 광고 게시물(경품, 상품광고, 사이트 홍보 등)
      -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거나 시스템 장애를 유도하는 게시물
      - 특정 사상/종교적 색채가 짙은 게시물
      - 특정 개인 및 회사에 대한 허위 사실을 악의적으로 유포하는 게시물
      - 인종, 성, 특정 지역을 비하하거나 차별하는 게시물
      - 폭력, 비행, 사행심을 조장하는 게시물
      - 약관 위반 행위와 관련된 게시물
      - 기타 약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게시물
      -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동일한 내용을 반복 게시하여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5. 회원은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41 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1.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시 잔여 보너스 캐시는 소멸합니다. 잔여 충전 캐시가 있을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시 회원이 입력한 연락처로 최소 30일의 기간을 두고 잔여 숨고 캐시 환불을 위한 계좌정보 등을 입력할 것을 최고합니다. 회원이 최고 기간 내 환불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 잔여 숨고 캐시는 소멸합니다. "
  2. 회사가 제19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42 조 도킹X 서비스 정산 정보 등록

  1. 대리점 회원은 도킹X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업자 혹은 개인 인증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2. 사업자 인증의 경우 대리점 회원의 정보 등록 후 회사에서 별도의 승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승인이 반려될 경우 고수 회원은 이를 즉각 확인하고 반려 사유에 따라 수정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3. 대리점 회원은 도킹X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자신이 용역 대금을 수령할 계좌를 지정하여야 합니다.
    1. 사업자로 인증한 경우 직접 운영중인 사업체 명의의 계좌를 지정하여야 합니다.
    2. 개인으로 인증한 경우 본인인증 실명과 동일한 계좌주 명의의 계좌를 지정하여야 합니다.

제 43 조 도킹X 서비스 이용료 등

  1. 도킹X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이용료는 유료가 원칙이며 회사는 도킹X 서비스 이용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는 대리점회원이 부담합니다.
  2. 도킹X 서비스에 이미 고객이 이용료를 포함한 대금을 지급하였으나 계약이 파기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용료를 제한 거래금액만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반환에 대한 규정은 회사의 별도 규정에 따릅니다.
  3. 결제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원 결제 수단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 44 조 예치금의 지급 / 환불

  1. 회사는 고객이 거래 확정을 하면 바로 대금을 대리점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금융기관 또는 전기통신사업자의 귀책 등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지급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2. 고객이 거래 확정을 한 이후에도 대리점 회원의 정산정보 등록이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거래 대금의 지급이 보류됩니다.
  3. 고객은 대리점 회원이 서비스 용역 이행을 완료하였을 때 지체 없이 거래 확정을 하여 고수에게 대금이 원활히 지급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1. 대리점 회원이 용역 이행을 완료하였음을 고지하였음에도 고객이 5일 이상 고수 회원이나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
    2. 대리점 회원이 용역 이행을 완료하여 이를 고지하였고 고객이 이를 확인하였음에도 고객이 해당 확인 일자로부터 5일 이상 거래 확정을 하지 아니하는 경우
    3. 기타 고객이 정당한 사유없이 거래확정을 아니하여 회사가 거래 확정처리를 하는 경우
  4. 대리점 회원이 다음과 같이 정당한 사유 없이 환불 의무를 다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고수가 환불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고 대금 환불 관련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고객 회원이 환불을 요청하였고 이를 고지하였음에도 대리점 회원이 5일 이상 고객 회원이나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
    2. 고객 회원이 환불을 요청 및 고지하였고 대리점 회원이 이를 확인하였음에도 해당 확인 일자로부터 5일 이상 환불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3. 기타 대리점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환불 동의를 거부하여 회사가 거래를 환불하는 경우

제 45조 도킹X서비스에 대한 회사의 면책

  1. 도킹X서비스는 대리점회원과 고객 회원 간 거래의 안전성과 편이성 향상을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환이므로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도킹X 서비스를 이용하는 양 당사자 간의 거래에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도킹X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수 회원과 고객 중 어느 일방을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위치에 있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거래 당사자 간 자금의 흐름에 직접 관여하거나 개입하지 않으며, 숨고와 계약을 체결한 결제대금예치업자가 고객 회원이 입금한 금액을  대리점회원에게 전달합니다.
  3. 회원이 도킹X서비스 이용 시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잘못된 대금지급이 이루어졌을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4. 고객 회원이 거래를 확정하면 도킹X서비스 거래가 종료됩니다. 따라서 거래 확정 후 대금의 지급이 완료된 이후 발생한 분쟁 또는 불만 사항은 거래 당사자가 협의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거래 확정 후 대리점회원의 정산 정보 미등록으로 인한 거래 승인 대기 중에도 거래 확정은 철회되지 않습니다.
  5. 회원, 결제대행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해당 사안의 결제대행업체 또는 금융기관의 약관이 우선됩니다.

제 46 조 (도킹X 이용료)

  1. 고객은 대리점 회원이 명시한 서비스의 기본 판매 단가 외의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를 납부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대리점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1. 결제 수수료 및 결제망 이용료
    2. 부가서비스 제공 등 이용을 위한 서비스 이용료

제 47 조 (대리점회원의 도킹X쇼핑몰 상품 등록 및 이용의 의무 등)

  1. 대리점 회원은 자신이 제공할 수 있는 유형의 제품 또는 무형의 용역을 상품으로 등록하여 마켓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대리점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일정한 양식에 따라 상품을 등록할 수 있으며, 허위정보 또는 지식재산권(상표권, 저작권 등)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정보를 기재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발생하는 불이익 또는 법적 책임은 대리점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상품 판매 중단 및 이용 제한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상품의 수준 유지 또는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해 대리점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양식에 맞지 않거나 해당 정보의 사실 및 허위/과장 여부의 증명이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의 수정 또는 증빙을 요구할 수 있으며, 정정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상품의 판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대리점 회원은 서비스 이용료, 부가세를 포함한 기본 판매 단가를 명시하여야 합니다.
  5. 대리점 회원은 고객에게 도킹X를 통해서가 아닌 직접 결제를 요청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직접 결제 유도 행위 또는 과도한 견적 요청 등으로 간주되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상품 판매 중단 및 이용 제한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리점 회원와 회원간의 직접 결제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상품의 수준 유지 또는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해 필요에 따라 상품을 등록할 수 있는대리점 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회원의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대리점 회원은 거래가 이루어진 시점부터 고객과의 연락 및 상담, 고객과의 거래 이행 및 결과 제공을 성실하게 수행하여야 하며, 전자상거래법 제 17조에서 정한 기간 동안 고객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기 불가능한 경우 고객과 거래 이행 및 취소 사항에 관해 합의해야 하며, 거래 건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고수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48 조 (거래확정 및 취소)

  1. 고객은 결제가 완료된 후 3시간 이내에 제한 없이 주문을 취소하여 대금을 100%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결제가 완료된 후 7일 이내 또는 거래 확정 전 고수 회원과의 협의 하에 취소 및 환불 신청할 수 있으며, 고수 회원은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고객의 취소 및 환불 신청에 응해야 합니다.
    1. 대리점 회원이 유형의 제품을 제공하거나 무형의 용역을 개시한 경우
    2. 고객이 제공 받은 유형의 제품을 사용하거나 소비하여 재화로써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고객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제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취소 및 환불시 고수 회원에게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4. 결제가 완료된 후 7일 이내 대리점 회원이 유형의 제품을 제공하거나 무형의 용역을 완료하여 고객이 거래 확정한 경우
    5. 고객은 대리점 회원이 서비스 용역 이행을 완료하였을 때 지체 없이 거래 확정을 하여 대리점 회원에게 대금이 원활히 지급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사유로 대금이 지급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거래 확정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대리점 회원이 용역 이행을 완료하였음을 고지하였음에도 고객이 5일 이상 대리점 회원이나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
      2. 대리점 회원이 용역 이행을 완료하여 이를 고지하였고 고객이 이를 확인하였음에도 고객이 해당 확인 일자로부터 5일 이상 거래 확정을 하지 아니하는 경우
      3. 기타 고객이 정당한 사유없이 거래확정을 아니하여 회사가 거래 확정처리를 하는 경우
  3. 대리점 회원이 다음과 같이 정당한 사유 없이 환불 의무를 다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대리점 회원에게 환불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고 대금 환불 관련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사유로 대금이 환불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거래 취소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환불을 요청하였고 이를 고지하였음에도 대리점 회원이 5일 이상 고객이나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
    2. 고객이 환불을 요청 및 고지하였고 대리점 회원이 이를 확인하였음에도 해당 확인 일자로부터 5일 이상 환불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3. 용역 이행이 개시되지 않은 시점에 고객이 환불을 요청하였고 이를 고지하였음에도 대리점 회원이 환불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4. 기타 대리점 회원 정당한 사유 없이 환불 동의를 거부하여 회사가 거래를 환불하는 경우
    5.  판매된 상품에 대한 고객의 거래 확정이 이루어지는 경우, 회사는 곧바로 대금에서 서비스 이용료, 회사에 대한 미납금 및 기타

 

  1. 회사는 제 23조에서 명시한 도킹X 서비스 정산 정보를 이용하여 대리점 회원에게 대금을 지급하며, 고객이 거래 확정을 한 이후에도 대리점 회원의 정산정보 등록이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대금의 지급이 보류됩니다.

제 49 조 (도킹X서비스에 대한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대리점회원과 고객 간의 상품 공급과 이용을 위한 중개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고수 회원이 마켓을 통해 취급하는 상품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마켓을 이용하는 대리점회원과 고객 중 어느 일방을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위치에 있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거래 당사자 간 자금의 흐름에 직접 관여하거나 개입하지 않으며, 숨고와 계약을 체결한 결제대금예치업자가 고객 회원이 입금한 금액을 고수 회원에게 전달합니다.
  3. 회원이 마켓 이용 시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여 잘못된 대금지급이 이루어졌을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4. 고객 회원이 거래를 확정하면 마켓 거래가 종료됩니다. 따라서 거래 확정을 통하여 대금의 지급이 완료된 이후 발생한 분쟁 또는 불만 사항은 원칙적으로 거래 당사자 간 협의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거래 확정 후 대리점회원의 정산 정보 미등록으로 인한 거래 승인 대기 중에도 거래 확정은 철회되지 않습니다.
  5. 회원, 결제대행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해당 사안의 결제대행업체 또는 금융기관의 약관이 우선됩니다.
  6. 회사는 대리점회원과 고객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대리점회원이 제공하는 유형의 제품 또는 무형의 용역 품질, 안전성, 적법성,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전문가 또는 구매회원이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제 50 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는 도킹X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5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 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기계의 결함이 있는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5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도킹X에 게시된 정보를 허위로 변경하는 행위
    3.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오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7.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의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8.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9.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11.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2.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13. 제1호 내지 제12호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도킹X캐시를 적립, 사용한 경우
    14.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이 개인의 정보를 허위 또는 잘못 기재하여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게시된 경우, 회사는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당사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의 메시지를 프로필 영역에 작성하거나 타 회원에게 해당 메시지 내용을 발송하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작성 또는 발송된 내용을 임의로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12조, 제21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으며, 특히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할 경우에는 각각에 대응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취할 수 있는 조치는 아래 각 호에 한정되지 아니하며, 회사가 조치를 취할 수 있는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역시 아래 각 호의 경우에 한정되지 아니합니다.
    1. 타 회원들에 대한 무단 마케팅(요청서 및 견적에 제공 용역에 대한 내용 외 본인의 영리적 목적을 위한 내용을 무단으로 작성하는 것을 의미하며 광고 등을 포함): 모든 기능 사용 정지
    2. 타 회원들에 대한 부적절한 대화 시도 및 메시지 발송 등(욕설, 성희롱, 기타 부적절한 표현을 포함함): 모든 기능 사용 정지(영구 제재)
    3. 타 회원들에게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표시광고를 위반하는 경우(견적에 회사에 상당한 수수료를 지불하고 있어, 절대 채팅으로 답변하지 말라는 내용을 기재하거나, 명함에 도킹X를 무단으로 표시하고 자신을 도킹X협력사로 소개하는 등을 포함함): 모든 기능 사용 정지(영구 제재)
    4. 대리점회원의 의무 및 서비스 정책 위반(프로필에 계속하여 휴대폰 번호 등 개인정보를 노출, 요청서 또는 견적에 본인 연락처를 작성하여 직접 연락을 유도하는 등의 경우를 포함함): 모든 기능 사용 정지
  6.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법령, 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회사가 통지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53 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제공받기 원하는 용역에 대한 내용으로 요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가 이를 다수의 대리점회원에게 전달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2. 고객은 허위나 과장된 내용으로 요청서를 작성하거나 또는 용역을 제공받고자 하는 의사가 없음에도 요청서를 작성할 수 없으며 허위 및 과장된 내용으로 요청서를 작성함에 따라 용역을 제공받지 못하거나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3. 고객은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대리점회원이 견적에 작성한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용역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고객 본인이 부담합니다.

제 54 조 (고수 회원의 서비스 관련 의무)

  1. 대리점회원은 용역의 제공, 계약내용의 변경, 용역 대금 결제 및 환불 등 용역 제공과 관련한 일체의 업무를 처리하며, 이를 신의성실 하게 이행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용역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의무를 부담합니다.
  2. 대리점회원이 작성한 견적, 프로필 등에 허위 또는 과장, 기재누락, 오기가 있어서는 아니되며 이를 준수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문제에 대하여는 대리점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대리점회원은 해당 견적 및 제공 용역에 대한 진실성과 적법성에 대해 보증합니다.
  3. 대리점회원은 작성한 견적, 용역의 내용, 용역 제공 시기 등 내용의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바로 갱신하여야 할 의무를 집니다.
  4. 대리점회원은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는 불법적인 용역을 제공하지 않는 다른 점에 대해 보증하며 불법적이거나 본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내용으로 견적및 허위 내용을 작성하여 고객에게 송부할 수 없습니다.
  5. 대리점회원은 견적을 수령한 고객과의 도킹X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메시지 기능이나 전화 등 별도의 연결수단을 통하여 세부사항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견적 발송 이후 고수 회원과 고객 간에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55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원칙적으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위 사실을 인지하고도 회사에 대한 통보를 지체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배상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56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회원이 회사에 등록하는 게시물 및 타인 게시물의 활용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제27조 제 1항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가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는 것은 아닙니다.

제 5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권리, 의무)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요청자가 사이트에 게시한 다음 각 호의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마케팅 용도로 사용ㆍ복제ㆍ수정ㆍ출판ㆍ배포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게시물 이용시 대리점회원 또는 요청자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는 범위에서 해당 정보를 처리하고, 최대한 작성자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가. 대리점회원의 프로필 정보
    • 나. 요청자 및 대리점회원이 작성한 후기(이에 포함된 글 및 사진)
    • 다. 요청서 및 견적의 내용
    • 라. 회사와 요청자 또는 대리점회원 사이의 연락 내용
    • 마. 기타 요청자 및 대리점회원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작성·게시한 콘텐츠

제 58 조 (광고주 및 연결 사이트와의 관계)

  1.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웹사이트 및 이메일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및 본 약관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도킹X 사이트 또는 e-mail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9 조 (양도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60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구매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통해 예상했던 금전적인 수익을 얻지 못하게 되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해 손해를 보게 되더라도 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해당 정보의 허위성을 명백히 인지하였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과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한 경우에도 같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하지 아니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들에게 요청서와 견적을 전달하거나 광고플랫폼 또는 숨고페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 상호 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 각자의 의무이행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8. 회사는 회원들에게 요청서와 견적을 전달하거나 광고플랫폼 또는 도킹X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대리점회원과 요청자 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의무의 불완전 이행, 이행 지체 등 용역 이행 미비, 사후처리, 대금 정산, 완성품의 하자, 청약철회, 물품의 반품 등 어떠한 법적 분쟁 및 사후처리에 대해서도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 간 법적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1 조 (손해배상)

당사자 일방이 본 계약상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62 조 (비밀유지)

  1. 당사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정보 또는 이용자의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지 아니합니다.
  2. 본 조는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 63 조 (고객센터)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이를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고객센터에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자 간 합의에 의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용자 간 발생한 법적 문제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피해 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이용자들 간 발생한 문제가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 6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04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